전체검색 조건

연제구의회

8대

217회

본회의

제217회 연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7회 연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연제구의회사무국

일시

2019년 07월 12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Ⅰ. 개 식 Ⅰ. 국기에 대한 경례 Ⅰ. 애국가 제창 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 회 사 Ⅰ.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김영호
지금부터 제217회 연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크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박종욱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종욱
존경하는 21만 연제구민 여러분! 동료 의원과 이성문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장맛비와 무더위가 반복되는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연제구를 만들고자 하는 의원님들의 열의로 제217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달 정례회에 이어 여러분들을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작년 7월, 21만 연제구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 제8대 연제구의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고 굳은 각오를 다지며 개원한 지 벌써 1년여의 기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의원들은 의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구민들과 소통하면서 역량을 키워 왔으며 연제구 발전을 위한 집행부 견제 역할은 물론 상생과 협력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 연제구의회를 따뜻한 시선으로 지지하고 성원해 주시고 때로는 따끔한 충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8대 의회 2년 차에 접어들은 만큼 좀 더 깊이 있고 활기찬 의정 활동으로 믿음직하고 듬직한 구민의 대변자가 될 수 있도록 한층 더 노력해 나아가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여러 안건이 아닌 한 건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의회 차원에서 특정 사안에 대하여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하기로 함에 따라 의원 여러분께서는 면밀한 조사 계획을 수립하여 행정사무조사를 추진해 주시고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행정사무조사에 성실히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얼마 전 서울에서는 철거 작업 중 건물이 붕괴되어 그 인근을 지나는 차량이 잔해에 매몰되어 안타까운 목숨을 잃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항상 안전사고 예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장마와 폭염 속에서도 우리 구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김영호
이상으로 제217회 연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