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연제구의회

8대

229회

본회의

제229회 연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29회 연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연제구의회사무국

일시

2021년 03월 05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Ⅰ. 개 식 Ⅰ. 국기에 대한 경례 Ⅰ. 애국가 제창 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 회 사 Ⅰ. 폐 식
11시02분 개식
의사계장 박혜원
지금부터 제229회 연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최홍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홍찬
존경하는 연제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성문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연일 구민의 입장에서 지역 현안을 살피고 민생을 위해 발로 뛰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이성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난다고 하는 경칩(驚蟄)입니다. 새롭게 소생하는 봄의 계절에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를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현재까지도 확산세는 꺾이지 않고 있으며 종교 시설, 학원 등의 집단 감염과 전염력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 등으로 신규 확진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제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만큼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집행부에서는 계획된 순서에 따라 주민이 불편 없이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고 운송과 보관, 접종 등 전 과정 준비에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곧 코로나19 종식의 결정적인 분기점인 만큼 그간의 헌신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구민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우리 의회도 집행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감염병 확산 저지에 주력하면서도 취약 계층과 소상공인에 대한 보호와 지원에 더 중점을 둘 것입니다.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정책 지원과 필요한 조례 제정 등 의회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비 온 뒤에 땅이 더 단단해지듯이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한다면 우리는 한 단계 더 성숙해질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결산검사위원 선임을 비롯해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의욕적인 의정 활동과 집행부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협조로 원만하고 내실 있는 의회 운영이 되길 바랍니다.
매서운 추위에도 언제나 그랬듯 봄은 다시 왔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를 격려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견뎌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최선의 방역은 무엇보다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내가 건강해야 가족이 건강해지고 우리 연제구가 안전해집니다.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을 그날까지 구민 여러분과 함께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혜원
이상으로 제229회 연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