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연제구의회

8대

234회

본회의

제234회 연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4회 연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연제구의회사무국

일시

2021년 09월 06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Ⅰ. 개 식 Ⅰ. 국기에 대한 경례 Ⅰ. 애국가 제창 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Ⅰ. 개 회 사 Ⅰ. 폐 식
11시02분 개식
의사계장 박혜원
(본 회의록은 빠른 정보 제공을 위한 임시 회의록이오니 열람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34회 연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최홍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홍찬
존경하는 연제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성문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언제나 연제구민의 행복과 민생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과 함께 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구민의 안전과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이성문 구청장님과 공무원 여러분! 지역 사회에 확산되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철저한 대책을 추진하고 계시는 데 대하여 깊은 감사와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을 위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여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의 활로 모색에도 더욱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코로나19 대응과 함께 올해 추진하고자 계획하였던 현안 업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지방의회가 개원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30년 전 맞게 된 지방자치의 시대는 지역 주민의 의견과 지역의 특성에 맞는 정책을 마련하고 이를 시행하는 지방 발전의 시대를 만들어 왔습니다.
우리 구 의회도 구민의 대의 기관으로 지방 행정의 감시자와 견제자로서 주민의 뜻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왔으며, 22만 연제구민과 많은 부분에서 커다란 성장을 이루는 길을 함께 걸어왔습니다.
지난해 12월에는 자치입법권과 주민참정권 확대가 포함된 지방자치법이 30여년 만에 전부 개정되어 2021년 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의회의 자율성도 강화되지만 투명성과 책임성을 더욱 크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구 의회는 이제까지 그래 왔듯이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이 주신 권한과 책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다짐과 각오를 새롭게 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의회 발전을 위해 많은 격려와 성원 그리고 때로는 애정 어린 질책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서로 웃는 예정의 일상을 찾기 위해 우리 구 전 의원과 마음을 모아 의회에서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각종 조례안 등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안건을 심의할 예정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안건에 대해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충분한 자료 제출과 성실한 답변 자세로 임시회 운영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며칠 후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구민 모두에게 안심하고 편안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소외된 이웃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고 추석 연휴 기간에 개인 위생, 사회적 거리두기, 이동 자제 등 방역 강화로 가을철 코로나19에 안정적으로 대처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구민 모두와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박혜원
이상으로 제234회 연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